본문 바로가기

인생 꿀팁

12개월 적금 이자율 높은 신한 첫급여 드림(DREAM) 적금

오늘 추천해드리는 금융상품은 신한은행의 적금상품으로 12개월 적금 이자율 높은 신한 첫급여 드림(DREAM) 적금입니다. 이 상품에 대한 금리정보 및 상품정보와 높은 이자율을 적용 받기 위한 방법에 대한 부분을 말씀드릴겁니다.

 

참고로.... 이 상품은 신한은행이 주거래인 분들 중에서 아직까지 급여이체 관련 설정을 하지 않은 분들에게 추천을 합니다.

 

최고 이자율이 연 4.2%인데 그 조건이 까다롭지 않습니다. 하지만 은행에서 이렇게 높은 금리로 적금상품을 출시할리 만무합니다. 꼼수(?)가 있습니다.

 

바로 12개월 단기 상품이라는 것과 우대금리 및 추가금리 적용이 기간별로 있다는 것입니다.

 

일단 기본금리는 연 1.2%부터 시작을 합니다.

만기일시지급이고 복리가 아닌 "단리식"입니다. 가입기간은 선택할 수 없고 12개월 단일 상품입니다.기본이율이 1.2%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상품개요

 

*급여이체 고객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적금

*적립식,자유적립식

*만기일시지급-단리식

*비과세종합저축 가능

*자동재예치는 불가

*일부해지 가능

 

지금부터 우대이자율을 확인해 보시죠

자격조건은 나중에 설명을 하기로 하고 우대금리 조건을 보면

 

1.적금 가입월 포함 누적 3개월간 급여이체 달성시 다음월 입금 건부터 우대이자율 적용

 

기본1.2%+우대금리 연 1.0% , 물론 세전 이자율입니다.

 

즉, 50만원을 3개월간 입금을 했다면 최초 3개월간은 납입한 150만원에 대해서는 연 1.2%의 이자율이 적용이 되고 이후에 4회차, 5회차, 6회차에 납부되는 급여는 1%가 추가된 연 2.2%의 이자율이 적용이 됩니다. 이 때 1~3회차 까지는 여전히 1.2%의 금리가 적용이 되고 4,~6회차는 만기까지 2.2%의 이자율이 별도로 적용이 된다는 것입니다.

 

2. 그리고 6개월이 지나면 7회차부터 9회차까지는 우대이자율이 연 2%가 되므로 6회차~9회차는 연 3.2%의 이자율이 적용이 됩니다.

 

3.마지막 10회차~12회차는 연 4.2%의 이자율이 적용됩니다. 결과적으로 마지막 3회차 분만 연 4.2%의 이자율이 적용이 되므로 전체 이자율의 평균은 그리 높지는 않습니다. 다만 1금융권의 다른 적금에 비해서는 조금 높게 나옵니다.

 

가입금액이 1천원부터 100만원까지므로 사실상 이런 적금은 최대금액인 100만으로 불입하는 것이좋습니다.

 

※우대금리 적용대상

핵심은....적금 가입 2개월 전 급여이체 실적 미보유 고객이 대상입니다. 혹시라도 대상자인지 여부를 정확하게 확인해 보시려면 콜센터에 전화를 해보면 알 수 있습니다.

 

만약 5월에 적금을 가입한다면

 

2개월 전인 3월 1일부터 가입일까지 급여이체 실적이 없으면 된다는 것이죠

 

또는

 

MY급여클럽 가입고객이 대상입니다. 신한은행 앱에서 보시면 MY급여 클럽이라는 것이 있는데 여기에 회원기입을 하시면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신한은행으로 급여이체를 하고 있지 않다면 MY급여클럽을 찾아서 서비스를 가입하시고 이 적금을 가입하시면 됩니다.

 

※급여이체 인정기준

실제로 급여를 입금을 받거나 급여를 입금받으시면 됩니다. 그게아니라면 MY급여 클럽에 가입을 하면서 매달 지정한 날짜에 본인이 다른 은행 계좌에서 50만원 이상을 입금하면서 "급여"라고 찍어서 입금을 하시면 됩니다. 

 

급여일이 휴일이면 그 전에 입금을 하시면 됩니다.

 

정리해보면....우선 비대면으로 신한은행 계좌를 만들고(계좌가 있으면 따로 만들지 않아도 됩니다) MY급여클럽에 가입한 후 급여일(지정가능)에 50만원 이상을 다른은행에서 "급여"라는 문구로 입금을 하고 급여일 이후에 적금을 납입하시면 됩니다.

 

저도 신한은행이 주거래 고객인데 MY급여클럽에 가입이 되어 있고 총 3가지 적금 상품에 가입이 되어 있습니다. 이미 급여이체 고객이라서 이 상품에는 가입이 안되지만 여러가지로 도움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우선 주택청약을 신한은행에서 납입을 하고 있는데 그동안 납부한 금액이 1000만원이 좀 넘습니다. 이 것으로 1000만원 마이너스통장(적금담보죠)을 개설해서 각종 카드결제 및 결제 통장으로 쓰고 있습니다.

 

급할 때는 여기서 돈을 빼 쓰기도 하는데 적금담보라서 이자율도 낮습니다. 혹시라도 청약을 넣고 있는 분들 중에서 급하게 자금을 이용할 분들은 절대로 해약하지 말고 적금담보를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마이너스통장으로 해 놓으니까 카드 결제일에 결제금액이 모자라서 연체가 되는 일이 없어서 좋습니다. 깜빡하고 통장에 잔고가 없어도 마이너스로 결제가 되므로 연체 걱정이 없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신한은행은 소득이 없어도, 직업이 없어도 간편하게 대출이 되는 상품이 2가지나 있습니다. 포켓론은 500만원까지 낮은 금리로 대출이 되고 비상금대출은 200만원까지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상품을 가입하기전에 콜센타로 전화해서 자격을 다시 한 번 확인해 보시고 이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적금이자율로는 good입니다~